[투데이안]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에 5월~8월까지 총 4차에 걸쳐 이뤄진 활동을 정리하고 마무리 하면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 수료식이 진행됐다.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사업은 그동안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 고등부 또래상담 동아리 회원 25명으로써 부안여자중학교, 부안여자고등학교, 백산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돼 운영됐으며, 이날 수료식에는 13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가한 학생은 상담은 그저 얘기하고 들어주기만 하면 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상담할 때에도 대화 방법과 상담 전략, 경청하는 태도,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마음 자세등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았다고 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또래 친구들이 각자의 생각과 마음을 전하고 나누면서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도 했다.

이밖에도 상담분야로 진로 전공을 선택하고 싶었으나 관련 정보를 찾기 힘들었는데 마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또래상담 사업을 통해 또래상담자에 대해 알게 됐고 궁금했던 상담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는 참가자도 있었다고 한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동아리 활동을 토대로 또래 상담자들이 소속돼 있는 학교에서도 또래상담자로써의 역할을 실천해 학교폭력 없는 명랑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