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라북도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 개인전 개최

 

[투데이안]전라북도농업기술원(원장 김학주)은 매년 전라북도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이하 정보화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가 9년째이다.

정보화경진대회는 농업인 개인의 정보화 역량 평가(개인전)와 단체 평가(단체전)을 포함한 본행사로 구성돼 있다.

개인전(8.19.~22.)은 블로그포스팅(청년), 블로그포스팅(장년),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UCC, 사업계획서 발표 등 5개 부문이다.

본행사(9.20.~21.)에서 단체전 경진, 입상 및 유공자 시상, 농식품 전시, 간편식 경진, 사진 및 정보화 우수사례 전시, 상품론칭, 특강 등 다양한 경진과 부대 활동이 계획돼 있다.

개인전의 블로그포스팅(청년, 55세 미만) 및 (장년, 55세 이상)은 8월 19일에,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은 8월 20일에, UCC는 8월 21일에, 사업계획서 발표는 8월 22일에 실시한다.

 

올해는 단체전 UCC를 농업기술원 정보화교육장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모든 경진프로그램은 경진 당일 경진 장소에서 작품에 대한 주제가 주어진다.

때문에 주제에 어울리는 문장을 작성하고 농작물, 상품 등 다양한 이미지를 주제에 맞춰 촬영하며 보정 작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자신의 정보화 역량을 고스란히 확인하고 자랑할 수 있는 기회이다.

출품작은 부문별 경진이 완료된 후 ‘전라북도정보화농업연구회’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전북정보화농업연구회’로 검색하면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https://cafe.naver.com/jbnong).

카페에 입장하면 좌측 중간정도에 ‘2019) 9회정보화경진대회’ 카테고리에서 경진부문별 출품작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을 통해 농업인에게 격려와 칭찬 한마디를 써주면 좋다.

또한 페이스북라이브방송은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제9회전라북도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 #전라북도정보화 농업연구회 등을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다.

 

유영석 연구사는 “매년 정보화 경진대회는 정보화농업인, 시군 농업 기술센터 담당자, 전문가의 의견 수렴 과정으로 결정되고 있다. 그리고 개인 경진은 작년과 동일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다른 것은 경진과 연계한 교육을 통해 수준이 향상된 작품들이 많이 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