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참여자 1613명 기간 연장, 신규 참여자 388명 추가 모집

[투데이안] 부안군은 정부 추경에서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에 필요한 예산 10억원(국비 5억원)을 추가 확보해 올 하반기 노인일자리 사업을 2001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388명의 어르신에게 추가로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존 사업 참여 중인 1613명의 어르신에게는 연말까지 연장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사업별 선발기준에 적합한 어르신이며 공익형 사업 중 지역환경 개선, 학교환경 개선, 관내 소식전달 소통 봉사대 등 참여를 원하는 분야가 속해 있는 해당기관을 방문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참여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등급 판정자 등은 선발에서 제외되며 기초연금 수급여부, 소득인정액 등 선발기준표에 근거해 선발된 참여자는 1일 3시간, 월 10일 근무하고 급여는 월 27만원을 받게 된다.

신규 참여자는 1차로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며 미달 시 오는 9월 초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사)대한노인회 부안군지회와 부안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들이 늘어나는 만큼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행복한 웃음과 삶의 활력을 찾아 더욱 건강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