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리버드! 부지런한 사람이 좋은 프로그램을 예약한다

[투데이안]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열리는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 10개 프로그램을 사전접수 신청 한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지평선 쌀 강정 세계지도 만들기','지평선 셀카 콘테스트','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지평선 야(夜)한밤에','세계인 대동 연날리기','비거(글라이더) 경연대회','가족대항 행복한 초가집 만들기','지평선쌀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 총 10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전 신청 프로그램 중 오는 10월 3일에 열리는'지평선 쌀 강정 세계지도 만들기'는 전년도 한반도 만들기에 이어 글로벌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마친 후 맛있는 쌀강정을 나누며 김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인기쉐프 유현수와 함께 김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해 김제만의 레시피로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체험프로그램 중 가족단위의 관광객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는 축제기간 10일 동안 11시부터 15시까지만 운영하며 시간당 30팀만 접수받아, 참가자에게 제대로 된 아궁이 밥맛을 볼 수 있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평선축제는 단연코 대한민국 축제 중 체험프로그램 베스트셀러 축제로, 올 축제는 보다 강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사전 접수를 통해 축제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제대로 된 농경문화 체험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체험프로그램 사전 신청 기간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9월 11까지로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에 접속해 우측 상단의 ‘축제 사전신청’을 클릭해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