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자원봉사센터, WFK 제38기 전국 대학생 25명과 몽골 지역으로 해외봉사활동 전개

[투데이안]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가 전국 대학생들과 함께 몽골 울란바토르 비오콤비나트 지역으로 해외봉사활동을 떠난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유지상)가 주최하고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교육부와 월드프렌즈코리아(WFK)의 후원으로 선발된 전국지역 대학생 25명과 인솔자 3명 등 28명이 오는 13일부터 2주간 몽골 비오콤비나트 지역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몽골 현지학교에서 한국문화·보건위생·체육·환경과학 4개 과목이 현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신설된 환경과학 교육은 UN에서 2030년까지 지구와 인류의 문제해결을 위해 세운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와 연계해 몽골 비오콤비나트의 환경개선을 위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양국의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K-POP과 태권무, 분리수거 인식개선을 위한 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를 알리고, 현지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지역사회도 나눔의 손길을 내밀었다. 전북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전북은행, 행복한가게, 지역교육연구소, 종근당에서 각각 학교구재, 의류, 칫솔세트, 샴푸와 비누, 비타민 등 의약품을 몽골 주민과 봉사단을 위해 후원했다. 특히 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미술시간에 직접 만든 에코백도 보낼 계획이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은 “올해도 대학생 해외봉사 공모전에 신청한 많은 기관 중에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선정돼 해외봉사활동을 하게 된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해외봉사를 통해 단원들이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깨닫고, 한국의 자원봉사 문화를 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실시하는 인솔기관 공모전을 통해 매년 하계·동계 방학기간동안 전국의 대학생들과 함께 몽골과 인도네시아로 해외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