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내 고충상담실 설치운영으로 서비스 제공
- 공직자 인사, 성희롱, 괴롭힘 예방 등 고충 함께 해결

 

[투데이안]전북도 농업기술원(원장 김학주)은 12일 공직자가 직무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직장 내 인사, 성희롱, 괴롭힘예방 등을 위해 고충상담실을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원장을 비롯한 부서장 및 전라북도 공무원노동조합 농업기술원 지회장(최규환)등 임원과 직원 40여명이 대거 참여 해 고충상담실 운영을 크게 환영했으며 상담실 운영으로 직장내 갈등사항을 미연에 방지해 활기찬 직장문화가 조성될수 있도록 합심할 것을 다짐했다.

고충상담실은 본원 1층 행정지원과장실 내에 설치 운영되며, 고충상담 책임관은 멘토 역할과 상담을 맡아줄 행정지원과장이 실시하게 되며, 상담신청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비밀보장이 되므로 안심하고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성희롱 및 기타 중대사항에 대해는 전라북도 감사관실 및 심의위원회에 안건를 회부해 면밀하게 해결할 방침이다.

 

그동안 직원과 현장소통을 통해 고충상담을 내부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나, 개인별 고충상담 궁금증이 다양화 됨에 따라 직원중심의 적극적인 대화채널 확대 필요가 요구되고 있어 다각도로 노력을 기하고 좀 더 세밀한 고충을 듣고 해소하고자 상담실을 운영하게 됐다.

상담실 운영은 농업기술원 소속 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하고, 상담 책임관과 1:1 개별상담이 가능토록 했으며, 직접방문에 대한 신변노출 및 애로사항을 대비해 사전예약제(전화, 전자우편, 메신저 등)를 병행실시해 만족도 향상과 고충해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학주 농업기술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충상담실을 설치해 일선의 어려운 근무여건을 청취, 개선하고 공무원들의 고충과 의견을 수렴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며, 또한 적극적인 업무지원으로 고충을 최소화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순택 행정지원과장(고충처리담당관)은 ”열린마음으로 직원과의 직접대화 채널을 마련, 직원 불만사항을 해소하고 직원 모두를 배려하며 함께 일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