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품공원 문화예술 공연에 이어 분수대 가동으로 시원함 더해

 

[투데이안]순창읍 일품공원내 분수대가 본격 가동되며 일품공원을 찾는 순창군민이 많아지고 있다.

순창군이 오는 9월 30일까지 일품공원내 분수대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가동한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 1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일품공원 인근 지역부터 면 단위 군민들까지 분수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물줄기에 더위를 식히러 일품공원을 찾고 있다.

군은 분수대를 이용하는 연령이 영유아나 초등학생 등이 대다수라 수질관리에도 특히 신경쓰고 있다.

수소이온농도와 탁도, 대장균, 유리잔류염소 등 수영장 수질관리기준 수준에 적합토록 매 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해 관리하는 운영방침을 세웠다.

여기에 매주 월요일마다 분수대 운영을 잠깐 멈추고 전문소독업체를 이용한 청소도 진행해 군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토록 운영할 계획이다.

분수대 바로 옆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도 군민들을 일품공원으로 이끌고 있는 또 다른 요인이다.

분수대를 찾는 아이들 손에 이끌려 함께온 부모들은 관내 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서 준비한 버스킹 공연에 잠시나마 마음을 여유를 느낀다.

 

지난 4월부터 매월 격주로 열리는 문화공연은 관내 50여개 동호회가 돌아가며 힙합댄스부터 라인댄스, 플롯공연, 우클렐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일품공원을 찾는 군민들에게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공연을 예고한 가운데 9월, 10월은 월 1회씩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분수대를 이용하는 대다수가 영유아로 안전문제에 대해 무엇보다 신경쓰고 있다”면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군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