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초 본격 운영 앞두고 새단장 중

 

[투데이안] 순창군이 대중교통 관문인 터미널에 관광안내소를 설치해 외부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군은 현재 강천산 군립공원 입구에 관광안내소를 조성에 운영하고 있지만, 읍 중심지에 안내소 부재로 외부관광객들에게 순창을 알리는 데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어, 이번에 조성한 것이다.

특히 `관광객 500만명 유치`를 민선 7기 3대 비전중 하나로 내세운 순창군은 이번 관광 안내소 설치가 순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정확한 관광정보 제공으로 관광객 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안내소가 들어설 터미널이 순창읍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전주나 광주, 남원 등 도시민이 방문하는 데 지리적 이점도 충분해 위치 선정에 있어서도 적절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연면적 33㎡로 큰 공간은 아니지만, 지리적인 면과 내부 공간 구성도를 십분 활용해 트렌디한 도시민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군은 심혈을 기울여 조성할 방침이다.

관광 안내소는 기존 터미널내 일반 상가를 임차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관광 해설사를 비롯, 관광두레 PD도 상주시켜 관광 안내에 전문성을 더할 계획이다.

최근 시설 내부공사가 착공에 들어가 8월초에는 새단장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안내소 내부는 관광객이 편히 쉬다 갈 수 있도록 카페형식으로 꾸며져 휴식공간으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조태봉 문화관광과장은 “관광 안내소는 순창을 처음 찾는 관광객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인 만큼 순창을 제대로 알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