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스타트 아동 구강질환 조기관리 및 치료

 

[투데이안]순창군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치아검진 및 치아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과치료비 5백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관내에 위치한 제일치과의원과 지난 2018년 업무협약을 맺고 군이 치료비의 70%, 치과의원이 30%를 부담한다. 이로써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은 무료 진료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지원을 받는 대상 아동들 대부분이 만 7~12세 아이들로 평소 치아관리가 쉽지 않아 치아가 쉽게 썩다보니 진료비가 가중되는 결과를 초래해, 대상 가구에는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한다.

이에 구강위생 관리교육부터 구강검진, 치료까지 통합적으로 이뤄져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치아를 유지시켜주는 동시에 가구내 치료 비용감소로 경제적 혜택도 이어져 아이와 부모 모두 크게 만족하고 있다.

대상 아동으로 선정된 한 어머니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충치치료를 제때 해주지 못해 아이들에게 항상 미안함 마음이었다”며, “치료 후 가정에서도 지속적 치아관리를 통해 아이들 건강에 신경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 주민복지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한 치아로 밝게 웃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순창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