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P 교육 및 PLS 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 교육

 

[투데이안]순창군은 26일 순창친환경농업연구센터에서 GAP에 관심이 있는 농가와 공무원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우수관리 제도(GAP) 인증 확대를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기본교육에서는 농산물 GAP 이해, GAP 인증제도 필요성 및 절차, PLS 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 교육 등 우수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가들이 이행해야 할 사항에 대해 진행했다.

GAP 인증은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유통 단계 등 전 과정의 물리·화학·생물학적인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는 예방적 관리제도다.

GAP 인증을 받고자하는 개별농가와 작목반 회원들은 2년에 1회이상 주기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기본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와 더불어 농약 안전성 교육과 올해부터 시행하는 PLS 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 교육도 진행해 올바른 농약사용 방법 등 참여농가들의 이해도와 실천의지를 높이는 계기도 됐다.

설태송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를 정착시켜 순창군의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에서는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의 정착을 위해 GAP 인증에 필요한 안전성 검사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