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철저한 예산안 심사
-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위한 복지체계 확충 주력

 

[투데이안]전주시의회는 24일 내년 본예산 및 올해 추가경정예산을 다루게 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김남규 의원(송천1․2동)을 선출하고 부위원장에 김동헌 의원(삼천1․2․3동)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김남규 위원장은 “의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인 예산안 심의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환경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앞으로 있을 예산안 심사에 대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체계 확충에 재정 역량을 집중하고 신규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효율성 검토 및 선심성 예산편성 등 예산낭비 요인이 없도록 철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생활인프라 확충과 깨끗한 환경조성 등 선택과 집중투자가 필요한 예산은 예결 위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예산이 투입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7월부터 1 년간의 임기가 시작되며 다음 달 임시회에서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하고 연말에는 2020년도 예산안을 심사하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