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라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전북도 및 전북대학교병원과 함께 지난 20일 도내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전북대학교병원 모악홀에서 ‘2019년 전라북도 감염병 네트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전라북도, 전북대학교병원, 전라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이 주최·주관하며 의사, 감염관리 실장 및 간호사 등 도내 의료기관종사자, 도 보건의료과, 시·군보건소(보건의료원) 감염병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최근 도내에 발생하고 있는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전북대학교병원 감염내과 이창섭 교수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진단 및 치료’, 인천광역시의료원 감염내과 김진용 과장의 ‘의료관련감염병(CRE)의 이해 및 관리방안’, 전라북도청 보건의료과 정돈명 역학조사관의 ‘홍역의 이해와 관리’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도내 발생하는 각종 감염병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관리 대책을 논의해 도내 감염병 대응역량을 강화의 기회가 됐길 기대한다.

또한 전라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전북도 및 전북대학교병원과 함께 도내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향후 감염병 분야로 주기적으로 개최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