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5층 이사회 회의실에서 열린 ‘2019 KBIZ 신임 이사장 제2차 세미나’에 이인권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

'혁신 창의 문화시대의 리더십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부합한 리더십의 특성과 글로벌 경쟁력, 한국사회의 출세주의와 진정한 성공가치, 그리고 긍정마인드와 행복한 인생 만들기 등이 강연됐다.

이 대표는 “사회문화체계가 급변하는 다이내믹한 환경 속에 개인이나 조직의 생각, 행동, 언어의 관습이 과거와 달라야 시대를 따를 수 있다”고 소개하고 ‘혁신’, ‘창의’, ‘문화’를 4차 산업혁명의 초첨단시대 핵심가치로 꼽았다.

이 대표는 “리더십은 이 세 가지 요소의 화학적 총합을 통해 조직의 활동 에너지를 생성시키는 ‘촉진자(facilitator)'로서의 역량”이라고 정의하며 세계적 기업들이 사람 중심 감성경영으로 성공한 사례들을 들었다.

또한 “출세주의적 사회풍토에서 말하는 리더십은 자칫 헤드십으로 흐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리더십은 우선 올바른 성공의 가치관이 정립돼야 발현될 수 있다는 게 이 대표의 지론이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사회문화가 변한 21세기 가치 △사회문화체계의 변화요소 △사회경쟁력의 필요 지능 △변화하는 사회문화체계의 모델구조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형 △긍정마인드의 내재화 과정 △인간의 긍정 행복감 환경 △성공 인생 패러다임 10대 요소 등을 다뤘다.

저서로는 ‘석세스 패러다임’, ‘경쟁의 지혜’, ‘예술경영 리더십’, ‘긍정으로 성공하라’ 등 14권이 있다. 13년 동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역임해 최다 연임 기록(5회)을 인증받기도 한 이 대표는 다양한 강연활동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