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남원 오픈 국제검도대회, 오는 14일 화려한 개막

 

[투데이안]전 세계 강호무사들의 화려한 진검승부인 2019 남원 오픈 국제 검도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남원시 춘향골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 최고 검사(劍士)자리를 놓고 중국, 러시아, 이집트 등 8개국에서 2,300여명의 강호무사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각국의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함으로써 역대 대회보다 더욱 화려한 승부를 보여줄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남원 출신으로 대한검도계의 거목인 故 조병용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처음 개최됐으며, 지난 2015년 국제대회로 승격돼 해마다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

남원시에서는 대회기간동안 선수단 포함 5,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 홍보를 위해 올해 600주년을 맞이하는 광한루 등 유명 관광지 무료입장은 물론 전통시장 체험행사인 월매야시장 투어, 민속놀이, 한복입기 체험 등 우리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4월과 6월에 치러진 남원 오픈 국제롤러대회와 국제 바둑춘향선발대회 그리고 이번에 치러지는 남원 오픈 국제검도대회까지 남원시는매년 3개의 국제대회를 개최하고 있어 대회 유치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대회의 대회장이기도 한 이환주 남원시장은 국민들의 삶이 윤택해질수록 체육에 대한 욕구도 증가하고 있으며 검도대회가 치러지는 이곳춘향골체육공원 일대에 조성중인 종합스포츠단지가 완공되면 지리산권 스포츠중심도시를 넘어 국내 최고의 스포츠중심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향후 남원시 체육정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