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주거약자 배려와 지역내 일자리 창출

 

[투데이안]순창군 소외계층 가구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보수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따뜻한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은 사업비 8억 5,600만원을 투입, 주택 214호를 선정해 호당 400만원 범위내에서 수리해준다.

이 사업으로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관내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가정형편상 집수리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주민, 총 1,199가구가 혜택을 받았다.

올해는 214호의 물량을 확보해 대상자 선정 및 지역자활센터와 위·수탁 계약 체결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는 쾌적한 주거여건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업을 진행한 지역자활센터에는 일자리 창출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군은 겨울철 난방비 절감 등을 위해 화장실 개량과 보일러 수리, 창호, 전기 등 주거편의시설 개선 확충 및 에너지 효율화에 중점을 두고 수리를 추진하고 있다.

군 서화종 농촌주거계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공사에 필요한 자재도 관내에서 구입토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면서 “오는 11월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해 주거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