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996건 5억8,700만원 부과...홍보반 편성 운영 등

[투데이안]임실군은 현재 관내에 등록된 차량을 대상으로 제1기분 자동차세 납세고지서를 일제히 우편 발송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지난 1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사용 일수에 대한 세금이며, 중간에 자동차를 신규 등록하거나 소유권을 이전한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만큼 과세된다.

또한, 자동차 소유자가 1월, 3월에 1년분 자동차세를 미리 연납한 경우에는 고지 하지 않으며, 부과대상 차량은 승용, 승합, 화물자동차,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차량), 특수차량, 이륜차(125cc초과)로 총 부과세액은 6,996건에 약 5억8,700만원이다.

납부 방법은 전국 모든 은행 CD·ATM을 통해 현금카드나 신용카드로 자신의 부과내역을 조회 후 납부할 수 있으며, 지방세 포털 서비스인 위택스(http://www.wetax.go.kr)를 통해 은행에 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인터넷 뱅킹, 가상계좌, 지로(http://giro.or.kr)납부 등의 다양한 지방세 납부편의제도를 병행 운영하고 있어 혼잡한 금융기관 창구를 방문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한편, 군은 납부기한인 오는 7월 1일까지 홍보반을 편성해 자동차세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접수 처리하며, 자동차세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임실군청 재무과(☎640-2308) 및 각 읍․면 재무담당 부서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