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17일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간담회 개최하고 애로사항 청취

 

[투데이안]전주시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자립을 응원하고 나섰다.

시는 17일 도시혁신센터에서 김양원 부시장 주재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열고,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사업 참여 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양원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참여자들이 직무수행 중 불편한 점은 없는지 장애인일자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는 등 진솔한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반형일자리 △복지일자리 △시각안마사파견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보조일자리 등 다양한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자리사업참여자와 배치기관 담당자, 배치기관 기관장들을 대상으로 기본 및 직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및 구직역량강화교육, 장애인식 개선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비장애인이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지만, 일이 있다는 것은 경제적인 독립과 행복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며 “현재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에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당당히 사회 구성원으로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양원 전주부시장은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참여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과 안전”이라며 “그간 성실하게 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나온 애로사항들에 대해서는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장애인일자리 창출과 자립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