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8일(목) 밤 11시 본방, 이후 재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지속 노출

채널A 방송캡처

순창군 지역 특산품인 발효커피와 도자기가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쏘가리 편에 방영되면서 제품관련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민물의 제왕 쏘가리’ 편은 순창 적성면 신월리 섬진강변에서 촬영된 것으로, 고정출연진인 이덕화와 이경규, 장도연, 게스트로 배우 주상욱이 출연해 티격태격하는 장면으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하지만 방송 마지막까지 쏘가리를 잡지 못한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아쉬움으로 남아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프로그램 제작자 입장에서는 쏘가리를 잡지 못해 아쉬웠지만, 순창군 입장에서는 방송되는 중간중간 노출된 지역 특산품의 홍보효과로 환호를 지르고 있다.

밤 11시 심야시간대 프로그램인데도 방송에 노출된 그릇과 커피가 방송을 본 시청자들의 입에 연신 오르내리고 있다.

채널A 방송캡처

더욱이 종합편성채널의 방송 특성상 지속적으로 재방송을 하는 점도 이번 방송에 노출된 순창 특산품의 인기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방송분이 SNS매체 및 유튜브를 통해 여러 채널로 노출되면서 지역 특산품 홍보의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 노출된 커피는 순창군이 야심차게 준비한 발효커피로, 2년 동안의 긴 연구 끝에 유산균과 고초균을 활용해 지난 2016년 상품화에 성공했다.

특히 순창군이 미래 순창 100년을 이끌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분야인 발효기술을 접목한 만큼, 발효커피 판매량 확대가 발효분야 기술 발전에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발효커피 외에 출연진들의 식사시간에 노출된 도자기는 순창으로 귀향한 피터 오 작가와 옹기체험관 권운주 관장의 협업으로 이뤄진 작품으로, 방송내 가장 많은 노출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도자기가 은은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고 한다면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작품은 현대와 전통이 가미된 화려함으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발효커피와 관련한 구매 문의는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063-650-2042), 도자기는 옹기체험관(☎063-652-4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