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24일 포항시재향군인회 회원 50명 초청해 제22주년 화합행사 가져

 

전주시 재향군인회(회장 채창수) 및 여성회(회장 김순자)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포항시재향군인회 회원 50여명을 초청해 제22주년 영·호남 화합행사를 실시했다.

전주시 재향군인회는 지난 1988년 포항시재향군인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매년 양 지역을 상호 방문해 상대 지역 문화를 이해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의 친교활동을 펼침으로써 영·호남 화합에 앞장서오고 있다.

르윈호텔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김양원 전주 부시장과 박병술 전주시의장, 정동영 국회의원 등 120여명이 참석해 포항시 재향군인회원을 환영했다.

전주시 재향군인회는 이 자리에서 동서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이종엽 포항시재향군인회장과 박해자여성회장에게 전주시장 감사패와 표창을 전달했다.

또, 이혁재 사무국장과 진칠용 동회장에게 전주시의장 표창을 수여하고, 양 지역 특산품을 상호 교환하고 친교시간을 갖는 등 동서화합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채창수 전주시 재향군인회장은 “앞으로도 전주시 재향군인회는 항상 국가안보를 우선하는 단체로서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과 사회공익 증진에 이바지하고, 영·호남 간 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