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오는 30일까지 주거복지 전문가 육성과정인 주거복지학교 교육생 모집
- 주거권의 이해와 노인 주거환경, 고령화사회 노인 유니버설 디자인 주택설계 사례 등 교육 예정

전주시가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복지 정책을 펼치기 위해 주거복지정책을 이끌어갈 인력 양성에 나섰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주거권과 노인 주거정책·유니버설 디자인 주택설계에 관심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주거복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주거복지학교는 오는 5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외부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주거권 △노인 주거정책 및 제도 △유니버설디자인 주택이해 △노인 주거환경 설계 사례 △고령화사회 공유주택 사례 나누기 등 노인분야 주거정책을 특화해 실시한다.

이번 주거복지학교에는 주거복지와 사회주택,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지역사회통합돌봄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과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부터 각종 주거복지 분야 현장에서의 사회적경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추진해오고 있다.

전주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주거는 인권’이라는 대전제 하에 주거복지와 주거권이 얼마나 중요한지와 고령화 사회에 따른 행복한 노인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도입의 필요성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화된 노인분야 주거복지 실천을 함께 이끌어나가고, 향후 주거복지현장에서 노인 주거복지 전문가로서 역할을 수행해나갈 수료생을 배출해 전주형 주거복지 실천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