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차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시 직영)는 24일 올해 제1차 CYS-Net 실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실행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원방법을 모색하고 기관별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실행위원회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필수연계기관 및 협력기관 등에서 근무하는 청소년 업무 담당자와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됐으며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과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계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총 4명의 위기청소년들이 실행위원회를 통해 각 기관에 연계돼 의료비와 장학금, 상담, 생활환경개선 등의 지원이 이뤄졌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지역의 위기청소년 발굴과 대처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실행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청소년들을 지역자원과 연계하고 실제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과 자활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국번 없이 1388이나 휴대전화 사용 시 지역번호+1388, 또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