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과 임실군장애인연합회(회장 손주완)는 19일 임실군민회관에서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심 민 군수를 비롯해, 신대용 군의회 의장, 이용호 국회의원, 박주현 임실경찰서장 등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해 기념식을 축하했다.

임실음악협회 및 사과나무 중창단, 운수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축사 등 기념식이 열렸다.

이어 난타, 품바, 3인조 밴드의 생활의 활력 제공을 위한 위안공연과 장애인들이 참가한 노래자랑이 열려 장애인들의 숨은 끼를 맘껏 발산하는 즐거운 무대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심 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3천여 임실군 장애인들의 생활에 불편을 적극 해결하고, 임실군이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평등하게 일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진정한 복지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생활하시면서 불편한 사항이나 좋은 정책등을 제안해 주신다면 군정에 반영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계속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임실을 만드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장애인의 날 행사로 장애의 불편함보다 사회적 소외감으로 힘든 우리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