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

 

완주군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용렬, 이희봉)가 삼례의용소방대(대장 정회원, 박난영)와 나눔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7일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삼례의용소방대 남성‧여성대장, 박난영 정회원, 이용렬 삼례읍장, 이희봉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의용소방대원 40여명과 지사협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서에는 의용소방대의 한냇물 나눔가게 정기적 후원과 자원확보 안전망 마련, 민관협력 강화로 나눔분위기 확산 및 취약계층 생활안정 지원 등 상호협력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정회원 의용소방대장은 “지사협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우리 의용소방대원들의 참여를 바라왔는데 이렇게 뜻이 모여 기쁘다”며 “삼례읍 나눔 생태계의 일원으로 지속적으로 후원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렬 삼례읍장은 “한냇물 나눔가게에 사랑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것을 보니 마음이 포근하다”며 “관심과 베풂으로 삼례의 복지네트워크가 더욱 촘촘해지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삼례의용소방대는 장류 등 생활물품을 전달했고,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생활용품 등을 후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개별회원들이 정기‧수시 후원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