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1일 상담역량강화 연수 ‘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 실시
- 아동·청소년기관 실무자 대상으로 청소년 행동 활성화 및 문제해결 기술훈련 높이는 지도자 교육 마련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21일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4층 민들레홀에서 전주시 아동·청소년유관기관실무자 55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연수 ‘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라북도와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연수는 전주지역 청소년기관과 청소년수련시설, 각급학교 교육복지사 등 현장 실무자들의 상담역량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아동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상담 및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날 프로그램은 청소년 관련기관 실무자들은 현장에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신규개발 프로그램인 ‘후기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일반 청소년에 적용 가능토록 재구성해 △무기력한 청소년의 행동 활성화 △문제해결 기술훈련 △인지 재구성 등의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연수는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상담복지 서비스로 유사기관과 차별화’라는 2019년도 센터 미션에 맞춰 최근 대두되는 청소년 문제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27일에는 2019년 주요사업을 보고하고 운영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제안하는 1분기 위탁사업 운영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상담 및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227-100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