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출신 국회의원 20명 동의 성명서 전달

▲ 정운천 의원(오른쪽)은 21일 전북도교육청 장남혁 소통협력관에게 '자사고 평가를 공정하게 하라'는 전북출신 국회의원 20명이 동의한 성명서를 전달하고 답변을 요구했다.

정운천 의원(바른미래당·전주시을)은 21일 전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상산고가 공정하고 공평하게 평가받도록 ‘자사고 평가계획’을 수정하라”고 전북도교육청에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에 있을 예정이던 김승환 교육감과의 면담이 불발되자 곧바로 회견을 갖고 이같은 입장을 전달했다. 정 의원은 도교육청 관계자에게 ‘4당 전북출신 국회의원 20명 동의 성명서’를 전달하고 답변을 요구했다.

정 의원은 전날 국회 정론관서 전북도내 출신 국회의원 20명이 동의한 성명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 의원은 도교육청 회견에서 “상산고를 무조건 자사고로 재지정하라는 것이 아니라 법적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받도록 평가계획을 수정해달라는 것이다”며 “김 교육감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임을 내세워 사실상 상산고이 자사고 재지정을 평가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취소하기 위한 평가기준을 전북교육청 독단으로 정해놓은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정 의원은 올해 자사고를 평가하는 전국 11개 시·도교육청이 모두 평가기준 70점을 커트라인으로 한데 반해 전북도교육청은 유일하게 10점 높은 80점으로 설정했다는 점을 들었다.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지표도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 경과조치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평가에 적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정 의원은 “상산고 사태를 우려하는 전북의 모든 국회의원들이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면서 “자사고 평가가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성과운영 평가기준점을 타 시도와 동일하게 하향조정하고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관련 지표를 법령대로 강제조항이 아닌 자율조항으로 평가계획을 수정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