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주민자치위원회, 15~16일 1박 2일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전주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정용)는 15일과 오는 16일 1박 2일간 완주군 상관리조트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을 주축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진호 당진시 주민자치팀장이 각각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이어진 분임토론 시간에는 ‘보다 나은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임정용 전주시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전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한층 발전하고 지역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보고, 배우고, 나눴던 지식과 경험들이 지역주민들과 함께 새롭게 변화되는 길을 만들어, 앞으로도 지역현안을 되살피고 전주시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돼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