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사업 특별관리 등 3대 방침, 올 상반기내 60% 집행 목표

완주군이 정부의 방침에 보조를 맞추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재정 신속집행의 3대 방침을 설정하고 올 상반기 안에 대상액의 60%를 서둘러 투입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15일 오전 실과소별 지방재정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올해 신속집행대상(3,847억원)의 60%인 2,308억원을 올 상반기 안에 집행하기로 했다.

특히 전북의 올 1월 중 실업률이 22개월 만에 최고치인 3.8%를 기록하는 등 일자리 창출이 시급한 시점에서 일자리 사업에 대해서는 1분기 안에 90% 집행을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이를 위해 주요사업 특별관리, 긴급입찰제도 등 신속집행 지침 적극 활용, 주민참여 및 읍면재배정 사업 우선집행 등 3대 방침을 세우고 수시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실과소장 책임아래 미집행한 선금이나 준공금, 관급자재비 등의 지급을 독려하고, 출연금과 민간위탁금 등 집행권고 사업에 대해서도 선집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민간보조금은 대상자를 조기에 선정해 지방재정을 서둘러 집행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매월 신속집행 보고회를 계획하고 부진한 실과소에 대해서 별도의 대책보고회를 갖는 등 재정신속집행에 총력의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박성일 군수는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 및 실업 문제 해소를 위해 신속집행이 가능한 사업은 군 재정을 앞당겨 투입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특히 일자리사업의 신속집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