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지난 4년간(2014. 7.~2018. 6.)의 군정 주요성과를 기록하고, 미래 발전전망을 담은「민선6기 군정백서」를 발간했다.

총 574페이지 분량의 이번 백서에는 “함께하는 발전 행복한 순창”을 군정지표로 모든 군민의 최대행복, 만성질환 없는 건강순창, 다시 찾고 싶은 관광순창, 100년 후를 생각하는 미래순창 등 4대 행정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 온 군민과 공직자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수록됐다.

주요 골자는 1편 총론, 2편 분야별 성과와 전망, 3편 군의회, 4편 부록 등 총 4편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도입부에는 `순창 10경`을 비롯해 `사진으로 보는 주요군정`을 54페이지에 걸쳐 수록해 현장의 모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4편 부록에는 군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에 올라온 따뜻한 미담사례를 소개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또, 민선6기 대표적 주요성과인 ▲메르스 대응 전국 모범사례 평가 ▲작은영화관과 옥천골미술관 건립‧운영 ▲광대 고속도로 순창 로컬푸드 행복장터 건립 및 운영 활성화 등 그간의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발간사를 통해 “지난 4년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민선6기 군정백서」를 지표로 삼아 앞으로의 순창군 미래를 대비하고, 더욱 발전하는 순창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