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와 협업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한 BSC
- 15일 직원대상 역량강화 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 실시 

 

임실군이 군정비전 달성을 위해 직원 역량교육 및 성과지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5일 알렸다.

군은 2019년 성과지표 및 이행과제를 통해 민선7기 공약, 합동평가, 주요업무 추진사항 등을 관리하고 지표에 연계하는 자문 등 역량강화 교육 및 지표개발 전문가 코칭을 임실군청 팀장, 팀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정부합동평가 및 성과관리분야 전문가인 신기현 교수를 초빙해 직무성과, 공약의 비전 및 전략목표 체계 등을 중심으로 알기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성과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합동평가 지표설명, 합동평가 대응 방안 등을 함께 교육을 실시해 실적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성과관리 지표개발 전문가 코칭은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 3인(안국찬교수, 신기현교수, 조승현교수)이 현안사업, 합동평가 등을 연계한 지표를 자문하고, 부서간 협력할 수 있는 협업지표 개발과 군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한 공약사항 등을 성과지표 및 이행과제에 반영해 공약 이행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중점 추진했다.

임실군은 2011년 성과관리를 도입해 체계적으로 성과를 관리하고 있으며,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 근무평정 반영, 성과상여금과의 연동 등 인센티브 강화를 통해 조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객관적인 평가 시스템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성과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서 군정 역량을 극대화 시키고, 공무원 모두가 자율과 책임 있는 업무 추진으로 한 발 더 앞서는 군정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