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같은 마음으로 무주를 무주답게!”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해년(己亥年) 한 해는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행복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무주군은 시내일신(時乃日新),"처음부터 끝이 오직 한결같아야 나날이 새로워지고 발전한다"는 뜻을 품고 한 해를 시작합니다.

2019년은“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라는 군정 목표를 본격적으로 추진해야하는 원년으로‘세계적인 으뜸관광, 건강가득 소득농업, 함께하는 주민복지, 지역맞춤 특색개발, 움직이는 자치행정’, 이 5가지 군정지표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계절 레저관광천국 무주를 건설해 관광객들이 무주에 넘쳐나게 만들고 세대와 전통을 잇는 찬란한 향토문화 창달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지역 구성원 모두가 밝고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지역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견실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것입니다. ▲촘촘한 복지시스템 구축해 다함께 채우고 나누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겠습니다. ▲좌로나 우로나 치우침 없이 고른 발전을 주도해 6개 읍면 발길 닿는 곳 어디라도 아름다운 무주강산을 가꿀 것입니다. ▲현장중심의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행정, 군민들의 안전한 삶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처음 가졌던 결심, 그리고 오늘의 다짐과 각오를 잊지 않고 항상 소통하면서 '행복이 일상이 되는 무주'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습니다.

섬기는 마음으로 무주사람들이 만드는 무주, 무주사람들이 행복한 무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 여정에서 우리 군민여러분과 공직자들이 동력이 돼 줄 것을 확신합니다.

날로 새롭게 발전하는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 무주를 그려봅니다! 여러분도 기대해 주시고 믿음으로 성원해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건강이 우선이고 근간입니다. 건강하시고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축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19. 1. 1

무주군수 황 인 홍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