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이 지나고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는 재물이 많이 따르고, 큰 복이 온다고 합니다. 올 한해 군민 여러분들의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큰 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완주군은 민선6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민선7기를 맞이해 전북을 넘어 대한민국이 인정하는 전국 최고의 자치단체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한해였습니다.

‘평화’와 ‘지방분권’, 그리고 ‘15만 완주시 대도약’의 세 가지 큰 변화의 물결 속에서, 민선7기 군정목표를 ‘소득과 삶의 질 높은 15만 자족도시 완주’로 제시하고 더 큰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는 가치 중심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쉼 없이 달려온 1년 이었습니다.

이 같은 성과는 군민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아낌없는 성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기에, 군민 한분 한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완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2019년 새해는 ‘소득과 삶의 질 높은 15만 자족도시 완주’ 도약의 원년입니다.

완주군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고, 소득과 삶이 질의 높은 15만 완주시 대도약의 기틀 마련을 위해 10만 군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군민들의 손을 굳게 잡고 더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15만 인구 달성을 위한 혁신도시 2.0, 테크노밸리 2단계, 삼봉 웰링시티, 복합행정타운, 신규주택 공급, 귀농귀촌 활성화 등으로 새로운 인구 유치 방안을 더욱 현실화하겠으며, 15만 완주시 외형적 성장에 걸맞게 자족기능을 확보토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모바일, 르네상스, 농토피아 완주 등 민선7기 군정 3대 비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습니다.

모바일 완주 실현을 위해 테크노밸리 2단계와 중소기업 농공단지는 조기 선 분양을 적극 추진하고 수소산업 육성 등 첨단기업 유치에 최우선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완주형 사회적 경제 ‘소셜굿즈’추진과 함께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청년, 여성, 장애인, 노인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 허브구축 등 모두가 바라는 일자리, 모바일 완주를 실현하겠습니다.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쟁력 있는 문화·관광자원 인프라 확충으로 완주관광 1천만 시대를 준비하고, 전국 최고수준의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과 주민참여형 문화육성, 살맛나는 아파트 르네상스 2단계 등 모두가 행복한 르네상스 완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먹거리 종합전략 수립을 위해 완주 푸드플랜을 구축하고, 로컬푸드 공공급식 소비시장 확대, 농산물 가격안정지원 등 모두가 잘사는 농식품 산업 육성을 확대해 나가겠으며 건강한 농업농촌, 사람이 찾아오는 농촌 조성과, 다양한 분야에 걸쳐 농민 참여를 보장하는 농정시책을 적극 추진해 농토피아 완주를 완성하겠습니다.

더불어 으뜸복지, 미래세대 육성, 으뜸안전도시, 청년 완주, 평화와 자치분권 등 군민 행복도시 완주를 만들기 위한 군정 5대 핵심 정책을 역점 추진해 군민 여러분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통해 다함께 잘사는 15만 자족도시 완주의 기틀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민선6기 공약이행률 97.5%, 4년 연속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등 지난 4년간 군민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겼던 것처럼, 민선7기 군민들과 했던 약속은 군정의 최우선으로 삼아 성실히 지키겠습니다.

완주군이 지금까지 이룬 자랑스러운 성취를 바탕으로 군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유지사성(有志事成)의 자세로 더욱 매진한다면 앞으로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만들어 갈 것임을 의심치 않습니다.

2019년 새해 군민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1. 1

완주군수 박 성 일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