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평중․인상고․유소년 야구단 소속 선수 등에 투구 폼 등 지도

 

미국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에서 투수로 활약 중인 오승환 선수가 19일 고향 정읍에서 팬 사인회와 함께 재능기부 교실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읍시체육회(상임부회장 윤준호)가 야구 명문으로 위상을 다져가고 있는 이평중학교와 인상고등학교, 지역 유소년 야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야구선수들을 위해 마련했다.

오 선수는 이날 국민체육센터에서 자신이 사인한 볼을 야구 꿈나무들에게 전달하고 투구 폼과 투구 그립법 등을 지도했다.

특히 선수들과 캐치볼을 하며 미국 프로무대까지 진출하게 된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오 선수는 “고향 정읍에 와서 야구 꿈나무들을 만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정읍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정읍, 우리나라 야구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태인 출신인 오 선수는 이날 저녁 아크로웨딩홀에서 열린 ‘2018 정읍시 체육인의 밤’에서 ‘자랑스런 체육인상’을 수상했다.

체육인의 밤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체육회와 종목 단체 임원, 읍면동 체육회장, 수상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유 시장은 “올 한 해 동안 정읍체육 발전을 위해 애쓰신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쁨의 순간을 되새기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체육인들의 화합과 정읍 체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또 “세계적인 야구선수로 활동하며 고향 정읍과 국위 선양에 기여하고 있는 오승환 선수의 고향 방문을 환영하고, 특히 바쁜 시간에도 재능기부와 사인회를 마련해준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운 뜻을 전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정읍시 체육회장상 = 신덕균(신태인체육회장), 이상만(정읍시축구협회 대표팀 주무) ▶정읍시교육장상 = 허아현(태권도, 동신초), 정연현(육상, 신태인초)▶ 정읍시 체육대상 = ▴단체부문 = 전문체육 정읍중학교(배드민턴), 생활체육 대승검도관 ▴개인부문 = 전문체육 박희연(단풍미인씨름단 감독), 생활체육 김봉애(체조강사)▶자랑스런 체육인상 = 오승환(콜로라도 로키스, 투수)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