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식 시의원 대표발의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는 17일 제214회 제2차 정례회 5차 본회의에서‘군산형 일자리 창출 촉구’건의문을 채택했다.

 

건의문을 발의한 김경식 의원은“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와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로 지역경제가 고사 위기로 군산지역 전체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삶까지 참담하게 뒤흔들리고 있어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며“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한 군산지역 경제를 재건하고 미래 산업의 토대를 만들 수 있도록 군산형 일자리를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 의원은“군산은 한국지엠 군산공장과 기존 협력업체, 숙련된 노동인력을 보유하고 있다”며“한국GM 군산공장의 조속한 매각과 활용방안을 통해 군산형 일자리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정부의 책임 있는 역할과 국내외 투자기업 유치에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의 조기 재가동과 새만금 산업단지에 4차산업 전진기지와 미래형 자동차 산업단지를 조성한다면 경제위기로 사상 유례없는 고통에 직면한 군산시를 회생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혁신산업의 핵심기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어“지속발전 가능한 지역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체질을 개선하고 혁신기술의 향상을 통해 경쟁력이 확보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새로운 국가발전 성장축을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군산형 일자리를 주도할 수 있는 핵심기업을 유치하고 기존 기업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군산지역이 일자리 나눔을 통한 사회적 연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국가적 역량을 모아 줄 것”촉구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청와대, 일자리위원회, 고용노동부, 전라북도에 송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