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서(서장 김성재) 청문감사실은 민원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을 맞이하고 주민에게 보다 따뜻한 인상과 마음이 담긴 대화 실시 등 친절한 서비스로 민원인들에게 잔잔한 호응을 얻고 있다.

고창경찰서 민원실에서는 친절인사를 반복적으로 실시해 친절이 업무 중 자연스럽게 몸에 베이도록 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개개인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 공감 치안행정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민원실장 천광종 경감은 “민원실은 높은 친절도와 고객감동을 주는 마인드가 요구된다며 민원서식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을 친절히 도와줘야함은 물론 늘 단정하고 화사한 미소로 민원인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소통할 것을 약속한다.” 라고 전했다.

또한 경찰업무에 불만을 토로하는 민원인들의 이야기에 경청하고 직접 관련부서와 신속하게 연결 민원업무에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다.

김성재 서장은 “직원들이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주민의 민원을 적극적 해결하는 것이 실질적 체감안전도 향상으로 이어지는 만큼 사소한 곳에서부터 전 직원이 협력·노력 해 주민이 만족하는 고창경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