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박준배)와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회장 조정희)는 12월 12일 김제시농업기술센터 상록관에서 귀농귀촌 가족들과 김제시민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귀농귀촌 성과발표회 및 김제시민 화합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귀농귀촌인들과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관계 형성으로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올 한해 동안 김제시 귀농귀촌인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펼쳐진 이번 행사는 섹스폰 연주, 하모니카 연주, 장기자랑, 귀농생활 사례발표, 경품 추첨 등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귀농귀촌 사업은 김제시 중점사업으로 인구증가와 김제시 활성화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 개최된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김제시의 관광, 문화, 농특산물, 지평선축제, 종자박람회 등을 홍보하며 김제시정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김제시는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와 함께 귀농귀촌 가족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오늘 열리는 “2018년 귀농귀촌 성과발표회 및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합한마당”을 비롯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 조정희 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김제시 귀농귀촌 성과발표회로 귀농귀촌 가족들과 김제시민이 하나로 어울려 행복해 하는 모습에 가슴이 벅차올랐다.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이어가고, 오늘 행사를 통해 함께 웃고 즐기며 하나되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