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북 동부내륙 오후 한때 눈, 서해안 아침 눈  ‘눈’과 ‘빙판길’로 인한 ‘교통 혼잡 주의!’
-13일 오후~15일 아침, 전북 최저기온 영하 5도 이하 '수도관 동파 및 농작물 관리 철저'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대가 서해북부해상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13일 오후 전북 동부내륙에 한때 눈이 내리겠다.

전주기상지청은 13일 내리는 눈은 기압골의 발달정도에 따라 적설의 양이 달라질 가능성이 있으며, 13일 새벽~오전에 예상되는 기압골의 이동경로는 경기서해안을 지나, 전라북도와 강원도를 경유해 오후에 동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2일 밝혔다.

기압골 후면의 한기가 예상보다 강할 경우, 불안정을 강화시켜 예상적설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며, 눈이 그친 뒤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낮 동안에도 쌓인 눈이 녹지 않고 얼어 빙판길이 예상된다.

13일 오후에 눈이 그친 뒤, 북서쪽으로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14일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다. 

눈이 그치는 13일 오후부터는 바람이 점차 강해져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밤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5~10m/s, 18~36km/h), 그 밖의 육상에도 14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3~7m/s, 10~25km/h)이 있겠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