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1월부터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 ‘한옥마을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 진행
- 외국인이 전주한옥마을에서 한 달 씩 거주하며 SNS 활동 통해 전주의 문화·관광 홍보
-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서 전주의 위상 강화 기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도약에 나선 전주시가 국내에서 생활하는 외국인들을 전 세계에 전주를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용하기로 했다.

특히,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들은 한 달 간 전주한옥마을에서 실제 생활하고, SNS 등을 통해 전주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알리게 된다.

전주시는 내년 1월부터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 활동을 위한 ‘한옥마을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한국어 대화가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 8~16명을 선정해 총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으로, 시는 오는 12월 21까지 1차로 전북대와 세종학당재단의 외국인 대상자 수요조사를 실시한후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는 기존 작가 지원공간으로 활용되던 한옥마을 창작예술공간(완산구 어진길 31)에서 한 달 씩 거주하게 된다.

또한, 전주에서 경험한 다양한 문화공연과 관광자원 등 전주의 매력을 주 2회 SNS에 게제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들에게 한옥마을 내 거주공간과 한 달 동안 공공요금과 통신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한옥마을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의 전주 SNS 홍보 활동이 세계적으로 활성화 돼 글로벌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이 한층 더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