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 금융전문가 양성 위해 상반기 14명에 이어 추가로 14명 채용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 금융전문가 양성을 위해 11월 19일자로 하반기 6급 신규직원 14명을 채용했다고 20일 밝혔다.

농협은행 전북본부는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해 전북지역 출신 지원자 우대 채용을 실시해오고 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4명의 신규직원들은 향후 총 7주 동안 직무 및 협동조합이념 관련 교육을 받으며 농협과 농협은행의 존재이유를 배우게 되고, 농촌봉사활동에도 참여해 농업인·농업·농촌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원 교육을 모두 수료한 신규직원들은 2019년 정기인사에 맞춰 전북 관내 각 영업점 으로 배치되어 근무하게 된다.

김장근 본부장은 간담회 자리를 통해 신규직원들이 농협은행의 새 가족이 된 것을 축하했으며, 신규직원들에게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일할 것, 끊임없이 공부하고 준비할 것, 자심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 줄 것을 당부했고, 함께 힘을 모아 농협은행을 '아시아 최고의 협동조합은행'으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 전북본부는 2018년에 총 43명을 채용했고, 2012년 이후로는 총 223명을 채용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인재육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