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호영 의원 긴밀 공조…국비 5000억 시대 개막 총력

 

국가예산 5,000억 시대를 공약으로 내건 박성일 완주군수가 예산확보를 위해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박 군수는 국회 예산심의에 발맞춰 2019년도 중점추진사업 중 미반영 사업의 추가 증액을 위해 전면적인 확보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일 과기정보통신위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임위 및 예결위 단계에서 국가예산 확보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국회 상주반을 편성·운영했다.

이외에도 전북도 및 지역 국회의원과 접촉을 강화하고 심의동향을 파악, 삭감심사, 예산증액 등 예산확보 대응에 본격 착수했다.

또한 박성일 군수를 필두로 부서장 책임하에 미반영사업과 증액 대상사업에 대해 지역 국회의원 의원을 대상으로 확보 활동에 들어갔다.

특히, 9일 국회를 직접 방문한 박 군수는 국토부 상임위원인 지역구 안호영 의원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각 상임위 위원들의 접촉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박 군수는 공립요양병원 치매기능 보강사업, 농식품통합관리 지원센터(40억) 등 미반영된 군 중점추진사업과 삼례 IC 고속도로 진출입로 개선사업, 봉동지구 배수개선 사업 등 군정현안사업 반영을 건의했다.

완주군은 2019년 예산확정시까지 지속적으로 전북 및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접촉을 강화해 삭감방지와 추가 증액을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박 군수는 “민선7기 소득과 삶의 질 높은 15만 도농복합 자족도시 기틀마련을 위해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더욱 면밀한 준비와, 발 빠른 대응 그리고 발로 뛰는 예산확보 노력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