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5차 실행위원회 개최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8일 센터 교육실에서 전주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소속 실행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5차 실행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위기청소년 사례 평가 결과보고(솔루션사례회의 결과보고) 등에 대한 안건 토의를 진행했다.

특히, 위기청소년 사례 평가에서 제시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결과보고를 통해 각 기관 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 간 지원 가능한 정보를 공유하고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상호 협조키로 뜻을 모았다.

또한,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CYS-Net 활성화를 위해 1388청소년지원단 현황 리플렛을 제작·공유함으로써 위기청소년이 지원이 필요할 경우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전주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활성화를 위해 올 한해 여러 위원님들이 애써 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는 전주시 CYS-Net을 통해 위기청소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CYS-Net 실행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등의 조사 및 발굴 △위기청소년 사례의 발굴·평가 및 판정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 모색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협의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