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재향군인회 회원 40명, 포항시재향군인회 초청으로 18~19일 이틀간 포항시 방문

전주시재향군인회(회장 채창수, 여성회장 김순자) 회원 40명은 포항시재향군인회의 초청으로 지난 18일과 19일 1박 2일동안 경북 포항시를 방문하는 재향군인회 호·영남 화합행사를 가졌다.

이번 호남-영남 화합행사는 전주시재향군인회가 지난 1988년 포항시재향군인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격년제로 상호 도시를 교차방문을 하는 교류활동을 통해 상대지역의 문화를 이해하고 군에서 전역한 향군회원으로써 친교를 통해 지역주의를 해소하고 지역화합을 이루기 위해 현재까지 추진 중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전주시재향군인회 회원들은 포항시재향군인회의 안내로 포스코를 견학하고, 기념식과 만찬 및 단합행사 등으로 이뤄진 재향군인회 호·영남 화합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및 포항시 재향군인회원 60여명이 참석해 전주시재향군인회원을 환영했다.

채창수 전주시재향군인회장은 “전주시·포항시 재향군인회가 1988년부터 이어온 이 만남의 장이 지역화합을 이루고 더 나아가 남북 간 평화를 이루는데 작은 주춧돌 중 하나가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화합행사를 추진해 지역 및 국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