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 실시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19일 관내 어린이집 미취학어린이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제시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취약대상자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써,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미취학아동 100여명에게 김제소방서 이배근 강사(방호구조과)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화재예방교육을 시작으로 해 지진대피교육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아이들이 쉽게 저지르기 쉬운 화재사건에 대한 예시로 아이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고, 우리사회가 더 이상 지진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음에 따라 아이들에게 지진 발생 시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대피방법등에 대해 직접행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김제시 여성가족과 신미란 과장은“예견된 재난은 예방할 수 있지만, 불시에 발생하는 사건은 미리 대비하고 있지 않으면 막을 수 없으므로, 아이들에게 어려서부터 예방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내면에 의식화 시키면 비상상황 발생 시 우리아이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관련부서와 협의해서 아이들의 생활안전교육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