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도내 최초로 공무원과 민간인이 참여한 ‘남원 미래전략 발굴 추진단’을 구성하고 2020년 신규 국가예산 발굴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예년보다 일찍 국가예산 발굴을 시작한 남원시는 공무원 30여명과 민간인 10여명으로 남원 미래전략 발굴 추진단을 구성하고 17일 발대식을 가졌다.

남원시가 미래전략 발굴 추진단을 구성한 것은 사회가 발전하고 복잡해지면서 민간과 함께 다양한 시각에서 신규 국가예산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서이다.

남원 미래전략 발굴 추진단은 이날 국가예산 확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특강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지역사회 발전을 앞당기기로 했다.

 

남원 미래전략 발굴 추진단은 앞으로 신규 국가사업 발굴을 위해 다양한 시민들 생각과 아이디어를 듣고 남원시가 추진해야할 정책과 사업을 함께 고민하며 국가 신규 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격려 인사말을 통해 “시대는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만들어 가기를 요구하고 있다. 남원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민과 관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미래전략 발굴 추진단을 통해 남원시가 나아가야할 정책과 사업이 많이 발굴해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