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북 도) 도내 혁신·벤처기업의 창업, 투자유치·확대, 기업성장 등이 단계적으로 이루어져 경제성장 동력 확보 및 일자리 창출
- (금융투자협회)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조달 지원 및 수도권 외 기업에 대한 혁신자본 공급 기반 확대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와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21일(금) ‘자본시장을 통한 혁신성장 자본공급 생태계 기반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전라북도 유망기업 발굴 및 자본공급·성장지원을 위해 상호 노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전라북도는 K-OTC 시장을 통해 혁신·벤처기업의 창업, 투자유치·확대, 기업성장 등이 단계적으로 이루어져 전라북도 경제성장 동력 확보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금투협과의 교류‧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내 비상장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전라북도는 기금운영본부 전북이전 후 도내 산업을 금융산업과 연계·발전시키기 위해 금융중심지 지정, 금융타운 조성사업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투자협회도 향후 전라북도와 함께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과 함께 전북도 금융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했다.

 

금융투자협회 권용원 회장은 “전북도 내 우량 혁신·벤처기업이 K-OTC 등 자본시장을 통해서 자금을 공급받아 성장하고, 그 혁신성장의 성과를 지역경제와 함께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지자체와 상호협력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우수 지역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모험자본 공급 생태계 조성 및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