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19일 정읍시청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전북도 차주하 투자유치과장, ㈜유비넷시스 이진주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유비넷시스는 투자협약을 통해 2021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4,128.6㎡(4,274평) 부지에 56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할 예정이다.

입주 완료 시 25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 될 전망이다.

2003년 설립된 ㈜유비넷시스는 ESS,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환기 관리 시스템 등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현재 경기도 화성에서 본사 및 공장을 운영 중이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출력전압 가변장치와 단위 배터리셀 조립구조체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08년에는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인증사업인 이노비즈 인증을 받아, 원격 감시 시스템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진섭 정읍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유비넷시스에 감사드린다”며, “정읍 공장 신설로 ㈜유비넷시스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이와 함께 정읍시 경제도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첨단과학산업단지는 이번 투자협약을 포함해 80%의 MOU 체결률을 달성했다.

전북도, LH,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와 함께 우량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2019년까지 분양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