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국토교통부 2018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장관상 수상

전주시 건축행정 서비스의 공정성과 투명성, 전문성을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시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8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건축행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도내 지자체 중 우수기관에 선정된 곳은 전주시가 유일하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국토교통부가 자치단체 건축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999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올해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는 건축행정의 △공정성 △투명성 △전문성 △합리성 등의 분야별 실적 등을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평가한 이번 평가에서 대부분의 항목에서 상위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전주시 건축심의위원회의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 △기존 건축물에 대한 유지·관리 점검 △신속한 건축신고·허가업무 처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대해, 안재정 전주시 건축과장은 “혁신도시와 에코·만성·효천지구 등의 개발로 인해 급증한 건축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