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후 2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군산전북본부 R&D센터(1층 중회의실)
- 지방투자촉진보조금(국비) 확대지원 내용 설명
- 기업별 1:1 맞춤형 개별상담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22일 군산에서 ‘위기지역 지방투자촉진보조금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군산지역 설명회는 1차 울산(7.19), 2차 사천(7.26)에 이어 3차로 추진하는 전국의 고용위기지역 및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현장 순회설명회로, 위기지역 대상 기업 및 투자예정 기업을 주요 참석대상으로 하며, 한국산업단지공단 군산전북본부 R&D센터(1층 중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본 설명회는 위기지역의 지방투자촉진보조금 확대지원 주요내용 설명 및 질의응답과 기업별 1:1 개별상담으로 구성돼 있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 신․증설, 국내 복귀 등을 위해 기업이 투자할 경우 토지매입비는 9~50%, 설비투자비는 11~34%까지 투자지역 및 기업규모에 따라 각각 차등 지원하는 제도이다.

먼저 위기지역 지방투자촉진보조금 확대지원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인 군산지역에 투자하는 기업은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일반지역보다 토지매입비는 30→50%, 설비투자비는 14→34%까지 확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에 투자하는 경우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적격 여부를 평가하는 타당성평가 점수도 60점에서 50점으로 완화돼 매출액, 상시고용인원 등이 부족해 당초 보조금 대상이 아니었던 기업도 지원대상이 될 수 있다.

보조금 설명에 이어서 신규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은 1:1 개별상담을 통해 투자업종, 투자규모 등을 토대로 보조금 지원 가능 여부 등을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 전라북도 나석훈 경제산업국장은 “위기지역 현장 설명회를 통해 군산지역에 보다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져 조속한 경제회복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라북도 투자유치과(063-280-3545)나 한국산업단지공단 군산전북본부(070-8895-7971)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