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으로 세계문화여행 떠나요!”

정읍시립중앙도서관(이하 시립중앙도서관)이 내달 1회 다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시립중앙도서관과 인근 상동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는 ‘도서관으로 떠나는 세계문화여행’.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도서관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립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8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축제다”고 밝혔다.

다문화사회를 맞아 각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존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해소함을 물론 이를 지역 화합과 발전의 동력으로 삼는데 목적이 있다.

축제에서는 베트남 반미샌드위치 등 아시아 음식 만들기와 세계문화 아코디언북 만들기 등 어린이 놀잇감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아시아 음식 만들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에서 신청하면 된다. 세계문화 아코디언북 만들기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한다.

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자녀와 부모 등 온가족이 참여하여 책과 함께 도서관에서 유쾌한 경험을 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cenlib)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