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화제작소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18 전주영화제작소 무료대관공모전시 '매듭이야기'를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일반 시민들에게 예술,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와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증진하고자 힘써 온 복합문화공간인 전주영화제작소에서는 ‘2018 무료대관공모전시’에 당선된 이연희 작가의 개인전 '매듭이야기'를 진행한다.

이연희 작가는 현재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연희공방을 운영하고 있고, 다수의 전시와 대구 한국문화 예술 진흥회, 한국 문화예술 진흥회, 전통공예전국대전에서 입선과 특선, 장려상과 은상을 수상 등 공예 작품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이번 전시 '매듭이야기'라는 타이틀은 만남과 이별, 관계성을 맺고 풀고 끊을 수 있는 끈을 이용한 매듭으로 비유하며, 매듭마다 재료, 형태, 문양, 색, 숫자에 따라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매듭의 의미는 크게 “건강, 장수, 풍요, 부(富), 지혜, 화목, 성공, 번창”을 뜻하고 절개, 화해, 평화 등 사람들의 간절한 소망, 희망을 담고 있다. 

또한, 기쁨과 즐거움과 환희를 누리라는 뜻도 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주로 국화매듭과 매화매듭을 사용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동물이나 식물, 혹은 늘 보고 사용하는 온갖 물건들의 형태들을 본떠 만든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매듭이야기'는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 휴관)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