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국가관광전략회의 관련 문체부 항의 방문
-김송일 행정부지사 전북 도내 3개 관광거점도시(안) 추가 지정 건의
- 지덕섬 웰니스 관광거점, 새만금․고군산군도(군산)해양치유 관광거점, 무주 태권도원 중심 글로벌 사계절 스포츠 관광브랜드 구축 등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13일, 지난 7월 11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된 국가관광전략회의 관계부처 합동회의와 관련해 진의를 파악하고자 해당 실과장과 함께 문체부를 방문했다.

이날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전북소외에 대한 해명요구와 이에 대한 유감을 전달하면서 전라북도 관광정책 방안과 ▲지덕섬 웰니스 관광거점, ▲새만금․고군산군도(군산)해양치유 관광거점, ▲무주 태권도원 중심 글로벌 사계절 스포츠 관광브랜드 구축 등 3개 관광거점도시(안) 추가 지정을 건의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 금기영 관광정책국장은 “정부관광정책에 전북 패싱이란 오해소지가 있게 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고, 전혀 그런 뜻이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전북투어패스 사업 등 이미 수범사례 등을 잘 알고 있고, 전라북도의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한 이해와 전폭적인 지원 의지에 변함이 없음”을 밝혔다.

금국장은 또, “전라북도의 관광정책(민선 7기 공약사업)과 건의한 내용들을 잘 살펴보고 지역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은 적극 검토하여 정부 관광활성화 방안에 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시․도 관광국장 회의 등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각종 행사를 전라북도에서 개최하도록 협조 요청하였으며, 전라북도 행사에 문체부 관계자들을 초청해 주면 적극 방문하겠다”고 답했다.

금 국장은 “전라북도 지사님께서 관광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시니 지역관광협의체(DMO : 지역관광마케팅기구) 협의장을 함께 맡아 강한 의지를 갖고 추진해 달라”고 부탁했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협조요청 사항은 적극 수용하면서 소통도 더욱 강화해 나가며, 강한 의지를 가지고 전북관광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